제1조(목적 등)
① 본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주)웨이브홀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동화스터디 학습 및 데스테이션(이하 "제공서비스"라 합니다)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의함"을 선택한 후 소정의 절차를 통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한달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텐스토리 온라인학습 월 10권 98,000원
② "회사"는 이용자(학부모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녀 성적 확인 서비스
2. 게시판 서비스
3. 기타 "회사"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등
③"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운영시간에 맞추어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일부서비스의 이용가능시간은 별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④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과 절차에 따릅니다.
⑤ "회사"의 이용기간은 회원이 1년 계약하고 최초 가입일로부터 3년이내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3년이 지나면 남은 기간과 상관없이 자동 소멸되며, 휴회 신청시 최소 15일 이상이어야 하고 반복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1년 계약 회원들에게 지급된 이벤트 항목들은 필히 6개월 이내에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사"의 유료서비스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좌승인 후 7일 이내 환불요청 시, 월 이용료 98,000원을 일할 계산하여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
강좌승인 후 7일 이후 환불요청 시, 월 이용료 98,000원을 일할 계산하여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결제대금의 10%(위약금)를 공제한 후 환불
2. 맛보기 1강이내 수강시
3. 중도해지시 가입시 받은 사은품과 제반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사은품: 마이크[10,000원], 동화책[권당 7,000원], 학습관리 교사비[월 50,000원], 기타)
4. 교재의 반품 및 환불 정책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환불요청시 배송 완료된 도서는 먼저 반환이 되어야 합니다.(택배비 고객부담)
2) 강좌승인 후 7일 이내 환불요청 시 반환된 도서 중 고객의 부주위로 손상되어 상품화가 불가한 도서는 그 가격만큼 공제한 후 환불되며, 해당 도서는 구매자에게 다시 보내드립니다.
3)
강좌승인 후 7일 이후 환불요청 시 반환된 도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통상사용료의 비율에 의한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됩니다 (아래표 참조). 단, 구매자가 포장을 훼손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 |
1개월미만 |
1개월이상~2개월미만 |
2개월이상~3개월미만 |
3개월이상~4개월미만 |
4개월이상~5개월미만 |
5개월이상~6개월미만 |
6개월이상~7개월미만 |
7개월이상~8개월미만 |
8개월이상~9개월미만 |
9개월이상~10개월미만 |
통상사용률
(%) |
20 |
23 |
27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통상사용율 출처 : 한국 소비자보호원)
5. 교재의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통상사용율 적용기간이 경과한 경우
2) 반환상태가 몹시 불량한 경우(도서에 오파손이 심하거나 가필날인 등이 있어 상품의 가치를 상실한 경우)
3) 배송 된 헤드셋은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포장을 뜯으면 재판매 불가능하므로 \10,000원을 공제 후 환불.
6. 환불에 대한 요금처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장기계약자(6개월 이상)가 환불을 요구 할 경우 정상가 요금(월98,000원)을 반영 환불 처리합니다.
예) 3개월 이용후 반환할경우 3개월*\98,000 = \294,000
⑦ "회사"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⑧ 텐스토리 학습 3개월후 효과없을시 환불기준 매주5회 30분이상 스피킹 학습 결과가 남아야하며 첫 학습날 음성인식 녹음 부분을 저장해 두었다가 3개월후 효과가 없다고 느낀다면 음성인식 녹음부분을 회사로 전송한후 전문가 들과 객관적으로 발음및 말하기 실력변화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100% 학습비 지급
⑨
텐스토리 학습비 장학금 100% 지급 기준 텐스토리 1년 학습후 주5회 30분이상 스피킹학습한 결과가 남아야 하며 중간에 휴회하지 않아야 한다. 텐스토리 회원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학습이 불가능해 아이디를 양도할 경우 지인이나 가족에게 양도하는것이 아닌 공공사이트 홍보를 통한 양도시 정식 등록과정의 학습후 남은 잔여 개월수만 양도 가능 추가가입 혜택은 제외됨.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휴회는 첫 승인 후 3년 안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3년이 초과할 시 자동 소멸 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법적으로 유통시키거나 복제하는 경우
③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회사"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은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만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5조(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07. 1. 1 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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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WAVE 화상강의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okwave화상강의”에 가입한 개인 가입자의 이용 조건, 이용 절차 및 그밖의 이용에 필요한 사항 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약관은 화상여어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기전 온라인상에서 그 내용을 확인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약관의 개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5일 이상 공지 합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이 약관의 내용 및 변경사항은 “okwave화상강의”의 홈페이지(http://www.okwave.co.kr)및 텐스토리(www.tenstory.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 사항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해지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 후 성립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이용자 1인당 1개의 이용ID로 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1) 이용 신청은 소정 양식의 이용 신청서, 온라인 또는 우편, 전화, 팩스, 방문 등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 으 로 다음에 명시된 사항을 공개하여 신청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 이용자 인적 사항
(2) 납입자 인적 사항
(3) 서비스 종류 및 납입 방법
2) 이용 신청자가 미성년자(14세 미만인 자, 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일 경우에는 이용 요금 납입자를 법정 대리인(친권자인 부모 등)으로 하여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개인명으로 이용하고 개인이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제 1 항의 방법으로 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자신 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요금 납부 책임지는 서비스 이용자 외에 타 개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자와 요금 납부 책임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승낙을 거절 혹은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 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제 15 조에 의한 이용 제한 기간이 만료되지 아니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 양속을 저해할 경우
(5) 본 약관 제 7 조에 명시된 이용 신청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의 확인이 불가능 할 때
5) 회사는 구매자의 입금을 확인하면 7일(공휴일제외) 이내에 서비스를 시행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서비스 개시일을 최장 1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계약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팩스, 메일등의 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가 성립된 이후에도 이용 대금을 입금하기 전까지는 주문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자가 지급교재를 수령, 개봉한 후 계약해지를 최종 결정할 경우, 교재 대금 및 지급 물품대금, 발송 비용 등을 공제 한 후 차액에 대하여 환불 가능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이용 ID관리 등)
1) 이용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 ID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 청구 및 게시판 관리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이용자는 이용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신청하여 사용하는 이용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 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항의 규정된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
(4) 국가안전을 위협하거나 범죄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5)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락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 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의 경우에는 그러하 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등 이용계약내용의 변동이 있을 경우 당해내용을 지체 없이 회 사에 통지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변경한 후 변경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통지해태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 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저작권)
수업에 이용 되는 모든 게시물의 저작권은 (주)웨이브홀딩스에 있으며 이를 임의로 변경,유포 하여서는 아니 되며, 변경 유포시 이에 따른 손해 배상및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11조 (요금의 납입)
이용자는 다음 각항과 같이 가입 신청 시 정한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법이 지정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신용카드에 의한 방법 :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 서명 없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단, 신용카드의 사고(분실, 도난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한다.
2) 현금에 의한 방법 :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납입기일 이전까지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납입하거나, 시중 은행을 통해 무통장 입금 등의 방법으로 납입합니다.
제12조(이용요금의 할인)
회사는 정한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불법 탈 요금 등의 징수)
요금 등을 불법으로 면탈한 자에 대해서는 면탈한 액의 2배에 해당하는 액의 징수합니다.
제14조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요금을 과다 또는 과소 청구함으로써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요금을 납입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별도로 안내하여 요금을 납입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과다 납입된 요금 등에 대하여는 즉시 환불 조치 합니다.
3)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 체납(교재및 물품 지급대금등)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4) 반환받을 요금의 수령권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그 중 1인에게 이를 반환합니다.
5)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요금 반환청구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가산하여 1년을 경과한 때에는 이의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환불)
1) 소비자가 소비자의 변심으로 중도 해지를 원할 경우 교재 및 부교재 대금, 제공 물품, 발송료, 사은품 등을 공제하고 환불 합니다. 환불시 이벤트 행사, 장기 계약에 따른 할인 등은 적용하지 않고 사용 기간에 따른 정가를 적용합니다.
2) 국가간 거래로 인하여 사용기간은 한달 단위로 적용합니다.(예: 당월 5일 수업 시작시 익월 4일까지를 한달로 계산하며, 수업이 시작 되면 수업 일수와 관계없이 한달 단위로 요금을 적용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제16조 (손해배상)
1) 배달된 교재 중 불량품은 즉시 비용 부담 없이 교환해 드립니다.
2) 상품 인수 후 7일까지는 서면에 의하여 조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서면으로 발송할 때(우체국 소인기준)으로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경우 해약에 따른 비용 부담은 없으며 기 불입된 대금은 환불 받 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 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 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할 경우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 사선택,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구매자는 구매성립 후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물품대금을 회사에 입금하고, 즉시 입금방법, 입금은행, 입금자명, 입금일시 등 입금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입금정보를 잘 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18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 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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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OK웨이브영어는 OK웨이브 웹사이트(www.okwave.co.kr) (이하 '웹사이트')의 이용자들(이하 "이용자"라고 함)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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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부의 법률이나 지침의 변경에 따라 또는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에 따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의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이용자가 숙지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서 개정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K웨이브영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1 조 총칙
회사의 웹사이트는 이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명시합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며,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 보호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의 모든 페이지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때나, 무료 체험 수업 신청을 작성 하실 때, 연상력진단평가와 무료상담을 요청하실 때 본인의 정보를 게재하는 것으로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한 것으로 봅니다. 단, 교재 후기 작성은 익명으로 등록이 가능하므로, 개인정보 수집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맞춤학습, 교육정보, 고객상담 등을 서비스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 정보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다른 어떤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다 나은 서비스 개발을 위해 활용하여 이용자들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합니다.
제 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할 때나, 교재 체험 수업 신청을 작성 하실 때, 연상력진단평가와 무료상담을 요청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입력 받고 있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체험 수업 신청 시: 이름, 보호자 이름, 성별, 생년월일,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원가입시: 이름, 보호자 이름, 성별, 생년월일,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또한 회사의 웹사이트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나 각종 디렉토리에 링크가 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이용자 여러분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회사의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 5 조 쿠키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당사의 사이트 접속 시 자동으로 고객의 컴퓨터로 전송되는 4KB 미만의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들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에 저장된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 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사는 이용자의 환경 설정 등에서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나. 이용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타겟 광고에 사용합니다.
다. 쿠키는 당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이용자들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집니다.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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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이용자는 쿠키를 거부하시는 경우 로그인(비밀번호만 입력)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 6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들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제 8조 및 제 9조"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의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만 보유합니다.
제 7 조 제 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계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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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개인정보 열람, 내역요구, 정정
(1) 이용자들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글을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한 동의 철회
게시물 작성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글에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방식으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제도적 관리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술적, 관리적인 대책을 세워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는 접근 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서 철저히 보호됩니다.
또한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급작스런 시스템 장애로 훼손되는 것에 대비하여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며, 기타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기술적인 장비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11 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4세 미만 아동을 대행하여 아동의 교육을 위해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이 교재 신청 등의 온라인 문의 시 작성한 개인정보 (생년월일, 이름, 주소)에 대해서는 수집, 이용에 대해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
(1)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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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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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관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속: TENSTORY
- 연락처: 02-1544-0591
제 14 조 개인정보 침해 상담 신고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5조 (교재 및 학습용 기자재의 구입 및 배송)
1. 교재 구입은 교재에 따라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이 가능하거나 가까운 서점 등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2.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재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초기 파본 및 낙장, 배송 문제 등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하여 교환 및 환불 조치를 해 드립니다. 단,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교재를 즉시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4.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5. 교재의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구매자 단순변심에 의한 경우로 포장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이며,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② 초기 파본 및 낙장 등 물품하자가 있는 경우로 구매자의 사용에 의한 훼손이 없는 상태이며,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6. 교재의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반품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 (전항 내용 참고)
② 구매자의 과실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③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췌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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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일자: 2011년 01월 14일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버전: 2011년 01월 04일